스포츠분석

【유로컵 축구예선】11월20일 스코틀랜드 vs 노르웨이 유로컵 예선 생중계,스포츠분석

매니저
  • 조회 256회
  • 작성날짜 23-11-19 10:46

11월20일 UEFA유로

 

   스코틀랜드 노르웨이 중계 

 

  스코틀랜드 노르웨이 분석

 

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35회차 대상 경기입니다.

 

● 스코틀랜드 ( FIFA 31위 / 선수단 가치 : 254.65M 유로)

스코틀랜드는 이미 유로 본선 진출을 확정. 이 경기는 어떻게 되어도 큰 문제는 없다. 일단 맥토미니가 의외로 국가대표 팀에서는 애국자 모드를 키고 있다는 점이 중요하기는 한데, 문제는 티어니와 로버트슨이 없는 수비진이 홀란드와 외데고르, 추가로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동기 부여가 있는 노르웨이의 맹공을 버틸 수 있느냐는 것.

 

결장 이슈 : 핸리(MF / A급), 고든(GK / A급), 프레이저(FW / B급), 로버트슨(DF / A급), 티어니(DF / A급), 히키(DF/ B급) ➤ 총 전력 대비 -15%

 

 

● 노르웨이 ( FIFA 44위 / 선수단 가치 : 423.60M 유로)

플레이오프 진출의 미약한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, 이 경기에서 무조건 이겨야 하는 상황이다. 이 때문에 지난 경기에서는 홀란드와 외데고르를 아끼는 모습이었고, 이 경기에 사실상 올인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모습이었다. 일단 홀란드가 있는 상황에서는 결정력과 결과 전반이 좋기는 한 데, 공격적으로 올라가다가 맞는 역습 한방은 변수가 될 수 있다.

 

결장 이슈 : 닐랜드(GK / A급), 멜링(DF / A급), 댈리(MF / B급) ➤ 총 전력 대비 -7%

 

 

➋ 베팅 데이터

○ 기대 득점(xG) : 1.19골 vs 1.78골

○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(BTTS) : 50%

○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: 3.00골

○ 앞선 상대 전적 : 1전 1승 0무 0패 (스코틀랜드 우세)

○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/오버 : 오버 (100%)

○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(BTTS) :100%

 

 

➍ 경기 양상 & 추천 베팅

오버(2.5) 양상이 짙을 것 같다. 노르웨이의 주요 전력들이 복귀할 가능성이 높은데, 스코틀랜드의 현재 수비가 100%인 상황은 아니라는 점이 부담이 될 듯. 이를 생각하면 노르웨이가 좀 유리해 보이는 상태이기는 한데, 늘 이런 상황에서는 역습 제어가 잘 안되었다는 점은 감안할 필요는 있겠다.

 

 

● 3줄 요약

[일반 승/무/패] 노르웨이 승 (추천 o)

[핸디캡 / -1.0] 노르웨이 승 (추천 o)

 

[언더오버 / 2.5] 오버 (추천 o)

댓글 0 개

스포츠분석

번호
제목
글쓴이
조회
날짜